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 알아야 할 심리학 전술 13가지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0. 9. 21:40

본문

블로그나 웹 사이트 운영에 있어 많은 방문자를 기대하는 것은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이글은 웹 방문자 심리학 관점에서 알아야 할 13 가지 지침을 정리한 것으로 실무 웹마스터와 관리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웹 사이트를 디자인할 때 가능한 한 많은 대상 고객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연결은 여러분이 제공하는 것을 그들이 이해하는 것 이상이어야 하고, 그들에게 감정적인 영향을 주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웹 사이트 빌더의 도움을 받거나 독립 실행형 CMS 또는 맞춤형 디자인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설정하고 관리할 때 고려해야 할 웹 사용자 연구의 몇 가지 심리적 지침을 살펴보겠습니다.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 알아야 할 심리학 전술 13가지



1. 텍스트는 여전히 왕이다.

우리는 비디오 및 이미지 기반 콘텐츠의 시대에 접어 들었지만 텍스트가 완전히 뒷받침되지는 않았습니다. 웹 사용자는 비디오와 고품질 이미지를 보고 싶어 하지만 여전히 고품질 콘텐츠를 읽고 싶어합니다. 사용자는 문제에 대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원하고 검색 엔진은 여전히 ​​웹 사이트 순위를 매기기 위해 텍스트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기능과 이점에 대해 읽는 데 익숙하므로 대부분의 웹 방문자는 여러분이 웹 사이트에서 여러분의 제품을 자세히 설명하기를 기대합니다. 방문자가 기대하는 것을 제공하면 더 편안하게 느낄 것입니다.


2. 영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페이지의 왼쪽 상단에서 읽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수년간 오프라인에서 읽은 습관입니다. 이 영역 주변에 중요한 콘텐츠, 공지 사항, 광고, 옵트인 양식 등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리적 편견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해야 합니다.


3. 독자는 배너에 눈이 멀다.

배너는 과거에는 작동했지만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웹 사용자로서 우리는 그들을 무시하도록 훈련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배너가 사용자를 잃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배너가 번쩍이고 다채롭고 애니메이션 되어 관심을 끄는 경우라면.

아무도 마케팅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광고 차단기가 그렇게 큰 사업이 된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마케팅 메시지를 전파하는 덜 적대적인 방법을 찾으십시오.


4. 멋진 글꼴은 미소가 아닌 찡그린 얼굴을 불러일으킵니다.

웹 사이트를 디자인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글꼴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 웹 사용자는 멋진 글꼴을 무시할 것이므로 왜 그렇게 많이 사용됩니까? 사용자를 소외시키지 않으려면 표준 글꼴 또는 그 변형을 사용하십시오. 방문자는 수년 동안 그들을 알고 있으므로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멋진 글꼴을 사용하려면 웹 방문자가 콘텐츠를 읽는 심리적 처리 능력/주의를 더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유용성은 방문자를 편안하게 만들고 작업을 쉽게 만드는 것입니다.


5.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있는 웹 사이트의 하단 섹션은 읽히지 않습니다.

반복된 연구에 따르면 사용자가 웹 사이트의 끝까지 스크롤 할 때 이미 찾고 있는 내용을 찾았거나 페이지에서 벗어나기 직전에 있습니다. 동화되기를 원하는 정보는 페이지 하단에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숙련된 웹 사이트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사이트에 들어가는 즉시 페이지를 스크롤하고 관련성을 위해 제목을 검색합니다.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신경 활성화를 불러일으키고 싶습니다. 즉, 제목에 키워드를 사용하고 사용자가 페이지에 머무르며 더 깊이 탐구해야 하는 주된 이유를 해결해야 합니다.


6. 3초는 많은 사람들이 허용하는 최대 로드 시간입니다.

평균적인 웹 사용자의 짧은 집중 시간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Umbrellar.nz의 Brendan은 “사이트 로드 속도가 3초 이상이면 이탈률이 높을 것입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적절한 페이지 최적화를 보장하고 웹 호스팅 계획을 더 강력한 것으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웹 페이지 로드 속도에 문제가 있는 경우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가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Google은 최고의 도구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7. 단락이 짧을수록 좋습니다.

위의 "주의 범위"고려 사항에 비추어 볼 때 시각적 피로는 많은 온라인 사용자에게 문제가 됩니다. 페이지에 많은 양의 텍스트가 있는 경우 일반 사용자는 원하는 콘텐츠를 얻기 위해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더 간단한 소비를 위해 콘텐츠를 더 작은 단락으로 자르고 인지 처리가 덜 필요합니다. 일부의 경우 텍스트 덩어리가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이탈을 트리거 합니다. 그게 당신이 원하는 행동을 촉구하는 것인가요?


8. 목록과 통계는 사용자가 집중하고 설득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목록 구조의 콘텐츠는 블록으로 구성된 콘텐츠보다 더 많은 보기와 상호 작용을 얻습니다. 목록 구조는 따르기 쉽고 스캔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대한 잠재의식 권한도 있습니다. 목록은 반대를 극복하고 작품에 심리적 무게를 더합니다.

통계는 웹 사이트 방문자를 설득하는 데 매우 강력합니다. 통계에 논리적 가중치가 그다지 많지 않더라도 전환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백분율이나 설문 조사 수치를 포함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사람들에게 자신감이 생깁니다. 물론 의미 없는 통계를 포함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가능한 경우 행동 유도(Call to Action)를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조직 통계를 추가하십시오.


9.페이지 상단과 왼쪽, 훌륭한 콘텐츠 사이에서 최고의 광고 조회수를 달성합니다.

사용자가 왼쪽 상단에서 사이트를 보기 시작하도록 이미 설정했기 때문에 이러한 영역의 광고가 가장 많은 참여를 얻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활용할 때 애니메이션 배너를 사용하지 말고 사이트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하지 않는 광고 홀더를 피하십시오. 또한 콘텐츠가 매력적이면 그 사이에 광고에 대한 더 많은 조회 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러한 콘텐츠를 더 느리게 읽음으로 그 사이에 배치된 광고를 잘 볼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그들은 관련 광고를 받아들일 것입니다.


10. 큰 이미지는 작은 이미지보다 더 많은 조회 수를 얻습니다.

이것은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에서 본 것과 같은 큰 이미지는 작은 이미지보다 더 많은 뷰를 얻습니다. 그러나 사이트의 전반적인 성능을 저해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Photoshop 또는 이미지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더 큰 이미지를 최적화합니다. 우리는 이미지 품질을 희생하지 않고 가능한 한 많이 이미지를 압축했습니다.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 알아야 할 심리학 전술 13가지



11. 주목을 끄는 헤드라인과 자막.

대부분의 방문자는 사이트의 콘텐츠를 검색합니다. 중요한 단락 앞에 헤드 라인을 사용하는 것은 해당 단락에 주의를 끌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은 자신만의 헤드라인을 더 잘 만들 수 있습니다.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감정적인 두뇌에 호소해야 합니다. 오래된 원시 두뇌 고전 또는 두려움, 성 및 권력이 종종 최고입니다.


12. 여백은 긍정적입니다.

여백을 채우고 싶은 웹 소유자라면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여백은 페이지 주위에 통풍이 잘되는 느낌을 줍니다. 중립 또는 흰색 인클로저에 들어가는 것과 어두운 색상의 인클로저에 들어가는 것 사이의 감정적 차이를 생각해 보십시오. 사용자들에게 적당한 여백이 있는 사이트의 느낌은 흰색으로 칠해진 방의 느낌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두뇌는 가상 환경이 아닌 실제 환경의 관점에서 생각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어수선하고 어두운 방에 들어가는 기분이 어떻습니까?


13. 메뉴를 적절하게 디자인 하십시오

방문자는 메뉴와 버튼을 사용하여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어쨌든 곧바로 튀지 않는 경우. 따라서 메뉴가 직관적이고 적절하게 디자인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뉴의 과도한 레이어링을 피하고 단순하게 유지하십시오.

카테고리는 최상위 페이지 메뉴의 모든 공간을 차지해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상관없이 홈, 정보 및 연락처 버튼을 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단순한 탐색 실수로 인해 전환율이 떨어지고 이탈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현지 고객과 거래하는 경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사이트에 연락처 정보를 추가하십시오.


14. 회사의 인간적 면모

사람으로서 우리는 다른 사람과 연결되기를 원합니다. 회사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줌으로써 감정적인 참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회사 영상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실용적인 요점은 온라인 존재의 개발 및 배포에 심리학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합니다. 그들은 실제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원문) Web Visitor Psychology: 13 Things You Should Know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