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디자인 트렌드 주목해야 할 14가지. 시대적 배경을 반영한 변화는?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2. 19. 11:10

본문

2021년 주목해야 할 14가지 디자인 트렌드


웹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움직임과 트렌드를 관찰할 수 있는 두 분야입니다. 일반적으로 웹 디자인의 트렌드는 항상 인상적인 애니메이션과 유동적인 전환으로 하이파이 판타지 테마 접근법을 개발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2021년에 가까워지면서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웹 디자인 트렌드는 가능한 한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표준 테마를 공유하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목차(Table of Contents)


1. 편안한 색상의 사용

2. 더 많은 스크롤링 변환

3. Parallax 애니메이션

4. 추상적인 예술작품을 활용

5. 물리적 제품을 디지털로 해석하는 방법

6. 매혹적인 설문지 작성에 초점을 맞추기

7. 3차원 색상을 활용

8. 원인에 대한 웹 디자인을 통해 세상을 돕는 일

9. 뉴모피즘

10.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11. 그래픽과 사진의 혼합

12. 주의를 끄는 큰 제목 사용

13. 바닥글의 보다 정교한 사용

14. 핸드 드로잉 요소



웹 디자이너들은 더 이상 여러분에게 절대적인 환상을 제공함으로써 현실에서 벗어나 웹 사이트를 만들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웹 사이트가 어떻게 우리 생활의 일상적인 부분이 되었는지를 보여주는 전에 보지 못했던 것과 같은 평범한 요소와 디지털 요소를 혼합하고 있습니다. 웹 디자인을 위해 다가오는 2021년 형성할 특정 웹 사이트 디자인 요소의 움직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에 주목해야 할 14가지 주요 디자인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편안한 색상 사용


편안한 색상 사용



이전의 인터넷 사용은 일을 하지 않을 때 여가 시간과 활동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의존형 일자리가 급증하면서 일과 여가의 대부분을 스크린 뒤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는 데스크톱이나 스마트폰과 같은 사용자가 화면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눈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확실합니다. 웹 디자이너들은 이를 눈치채고 이제는 사용자의 눈을 긴장시키는 밝은 색이나 높은 대비의 색보다 눈에 잘 띄는 색상에 집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우리는 이 개념을 지지하는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를 발견했었습니다. '다크 모드(Dark Mode)'의 도입은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퍼져 있는 압도적인 화이트니스에 대항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2021년에 접어 들면서 웹 디자이너들은 양 극단의 중간 지점인 빛과 어둠을 발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파스텔 블루, 연분홍, 신선한 녹색과 같은 부드러운 색상의 팔레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더 많은 스크롤링 변환


더 많은 스크롤링 변환



사용자는 방문한 웹 사이트를 스크롤하고 탐색 이상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스크롤링은 단순한 탐색 기능이 아니라 상호작용의 지점이기도 합니다. 사용자가 마우스 위로 손가락을 수동으로 움직이면 화면에 응답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이 행동은 참여의 한 형태가 됩니다. 스크롤링에 대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면 관심 수준과 사용자 환경이 크게 개선됩니다.


스크롤링은 상호작용의 미묘한 형태 중 하나입니다. 웹 디자이너들은 사용자가 스크롤할 때 얻을 수 있는 호소력 있는 시각적 피드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레이아웃에는 복잡한 애니메이션 기반 전환, 풀 컬러 구성표 및 레이아웃 전체적인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크롤하는 애니메이션은 사용자 경험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납니다.



3. 시차(Parallax) 애니메이션


시차 애니메이션



시차(Parallax) 애니메이션은 항상 웹 디자이너들에게 필수적인 도구였습니다. 그들은 지금까지 입자 배경에서 가장 작은 상호작용에 이르기까지 이 디자인 트렌드를 사용해 왔습니다. 2021년이 되자 애니메이션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페이지 요소를 시차 효과를 생성하는 배경 및 전경 극단으로 분리합니다. 패럴랙스는 시청자에게 가까이 있는 물체가 멀리 떨어져 있는 물체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 때 일어나는 착시현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동차의 창문과 풍경의 모습을 볼 때 일상생활에서 이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동일한 효과가 초현실적이고 실제적인 것처럼 나타나는 웹 디자인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배경과 전경을 사용하여 생성된 깊이는 몰입감 있는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컴퓨터 스크린을 마치 극장 무대처럼 느끼게 합니다.



4. 추상 미술 작품 활용


추상 미술 작품을 활용하다



추상 미술은 디지털과 그래픽 디자인 사용에서 많은 수용과 관련성을 봐왔습니다. 원이나 사각형 같은 기하학적 원형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제한적이고, 미니멀리스트 적이며, 직설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웹 디자이너들은 근본적인 형태를 사용하지만, 그것들을 더 많은 콤플렉스에 통합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구성은 그렇게 정의된 형상의 제한적인 느낌을 깨뜨리고 자유로움을 줍니다.


대부분의 웹 사이트들은 그림 일러스트와 스톡 이미지 사진의 형태로 이러한 추상적인 예술작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웹 디자이너들은 사람들의 이미지를 포함시키지 않고 사용자들에게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 웹 페이지들은 살아있고 표현적인 느낌을 줍니다.



5. 실제 제품을 디지털 방식으로 해석


실제 제품을 디지털 방식으로 해석



제품은 일반적으로 모든 브랜드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2021년을 기점으로 제품도 웹 사이트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리적 제품은 물리적 매체를 창의적으로 해석하는 측면에서 디자인 요소 이면의 디자인 영감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웹 사이트에서는 실제 생활에서와 같이 매니큐어 병이 쏟아진 것처럼 페이지 전체에 색이 번져 있습니다.


또는 둥근 사각형 사각형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의 시각적 모양을 만드는 일부 웹 사이트. 그러한 접근방식은 제품과 웹 사이트 사이에 시각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냅니다. 게다가 사이트를 더욱 진정성 있게 보이도록 하고 예상치 못한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6. 매력적인 설문지 작성에 집중 


매력적인 설문지 작성에 집중



웹 디자이너 또는 웹 사이트 소유자는 항상 해당 웹 사이트의 랜딩 페이지를 방문한 다음 다시 클릭하거나 웹 사이트를 탐색하여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때 항상 진실의 순간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경험의 질에 따라 그들이 어느 쪽에 넘어지느냐가 결정될 것입니다.


이를 온보딩 프로세스라고 합니다. 많은 웹 디자이너들은 사용자가 제품 설명을 읽고 스스로 결정하도록 내버려두면 대부분 지루하고 흥미가 없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좀 더 매력적인 상호 작용 경험을 만들기 위한 설문지를 작성하는 것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퀴즈는 사용자들이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웹 사이트 디자이너는 사용자의 선호도, 호감 및 싫음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사용자가 맞춤화된 제품 및 서비스 목록에 맞출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7. 3차원 색상 사용


3 차원 색상을 활용



웹 디자인은 한동안 그라데이션 색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웹 사이트 디자인에서 색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변화하고 다음 진화로 넘어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포화상태와 3차원 색상은 대부분의 웹 사이트의 디자인 측면을 장악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이를 위해 디자이너들은 평면 아이콘에 둥근 느낌을 주는 미세한 음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는 앱 아이콘에도 점차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웹 디자이너들은 또한 구조화된 색상 그라데이션의 블록보다 더 자연스럽고 불완전한 색상의 혼합 배경을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이를 계기로 2021년 웹 디자인 트렌드는 더욱 현실주의로 기울고 있습니다.



8. 원인에 대한 웹 디자인을 통해 세상을 돕습니다


원인에 대한 웹 디자인을 통해 세상을 돕습니다



우리는 이미 웹 사이트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깊이 엮여 있고 정보, 수익, 엔터테인먼트의 불가분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이후 이어진 COVID-19 대유행 및 주거지 내 대피 주문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은 피난처가 되었습니다. 기업들은 회의를 줌, 스카이프 등과 같은 가상 플랫폼으로 전환했습니다. 많은 오래된 상점들이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인기 있는 스트리밍 웹 사이트의 스트리밍은 크게 증가했습니다.


지금까지 웹 디자이너들은 훌륭하고 의미 있는 디자인으로 이 모든 것을 수용하는 데 있어 최고였습니다. 2021년이 다가옴에 따라, 우리는 웹 디자이너들이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가기 위해 계속해서 그들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특정 목적을 위해 일하는 브랜드는 그들이 가치 있게 여기는 덕목을 반영하기 위해 웹 사이트 디자인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이는 스톡 이미지에 계속 의존하는 브랜드들은 실제적이고 다양한 고객들을 반영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또한 모든 사람들이 웹 사이트 제작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DIY 웹 디자인에 대한 많은 동기부여와 관심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9. 뉴모피즘(Neumorphism)


뉴모피즘(Neumorphism)



뉴모피즘(Neumorphism)은 최근 웹 디자인을 중심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입니다. 그것은 2021년을 넘어 앞으로 더 많은 해를 초월할 추세입니다. 미니멀리스트 리얼리즘의 역설적 시대를 따른 것입니다. 이 스타일의 전신은 스큐어모피즘이었습니다. 스큐어포피즘은 오래된 재료를 현재 디자인에 사용하는 디자인 트렌드였습니다. 뉴모피즘은 두 가지 트렌드가 하나로 합쳐지는 것을 나타낼 것입니다. 이 디자인은 반평형 색상으로 겹쳐진 선택적 드롭 새도우를 사용하여 물리성을 모방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디보싱과 엠보싱과 유사합니다.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를 이용하여 디자이너들은 평면 디자인 시대에 잃어버린 촉각 경험을 다시 소개할 것입니다. 사용자는 촉각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가 상호작용하는 디자인과의 연관성이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10.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정보를 평가하는 방법은 시간에 따라 계속 바뀝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검색 쿼리를 입력하는 것에 비해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질문을 하거나 요구를 합니다. 이것은 웹 디자이너들에게도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결국 가상의 조수와 음성 챗봇의 출현에 맞추기 위해 적응할 것입니다. 많은 웹 사이트들이 전통적인 클릭 기반 탐색 외에도 음성 기반 탐색과 상호작용의 가능성을 탐구할 것입니다.



11. 그래픽과 사진의 혼합


그래픽과 사진의 혼합



2021년 큰 디자인 트렌드는 사진과 그래픽이 중복될 것입니다. 고품질의 히어로 이미지는 새로운 웹 사이트에 들어갈 때 방문객들을 있는 그대로 끌어들인다. 만약 이 몰입감 있는 이미지들이 그것들을 보완하는 멋진 그래픽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웹 사이트 운영자의 창의적인 솜씨를 보여주고 놀라운 비주얼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웹 디자인에 개성이 추가됩니다. 회사의 브랜딩 강화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로고에 사용된 모양과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디자이너들이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와 고객의 브랜드 정체성을 조화시킬 때, 그것은 유망한 결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12. 주목을 끄는 큰 제목의 사용


주목을 끄는 큰 제목 사용



오늘날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사용자는 웹 사이트에서 몇 시간을 보낼 시간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디자인 트렌드가 사용자의 관심을 가장 오래, 가장 빨리 사로잡는 해결책과 솔루션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21년 웹 디자인에서는 과감한 제목과 단축된 콘텐츠, 바삭바삭한 콘텐츠로 관객의 빠르고 주의 집중도가 감소하는 모습을 담아낼 예정입니다. 이것은 전환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큰 헤더 태그는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더 작은 하위 텍스트와 쌍을 이룹니다.



13. 바닥글의 보다 정교한 사용


바닥글의 보다 정교한 사용



웹 디자인에서 웹 사이트 바닥글은 여러 해 동안 종종 활용도가 낮은 상태로 남아 있는 하나의 디자인 요소입니다. 이전 바닥글은 연락처 정보 또는 등록 양식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제 홈페이지의 추가 요소와 다른 중요한 부분을 포함하도록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스마트폰에서 명령 센터를 활용한 방식과 비슷합니다.



14. 핸드 드로잉 요소


핸드 드로잉 ​​요소



웹 사이트 디자인을 독특하게 유지하는 것이 해를 거듭할수록 매우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핸드 드로잉 요소를 사용하여 만든 다소 불완전한 요소는 웹 사이트의 견고한 구조에서 벗어나 사실적인 느낌과 함께 독특함을 보여주고 방문자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핸드 드로잉으로 그려진 불완전한 비주얼 요소는 일반적으로 전체 디자인에 인간성, 개성 및 독창성을 더하기 때문에 작은 디자인 요소지만 사용자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는 웹 디자인에 대한 새롭고 신선한 접근 방식을 제공함으로 사람들의 접근을 이끄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기존 사용자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2021년에 주목해야 할 14가지 주요 디자인 트렌드였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웹 사이트를 최신 트렌드로 유지하길 권장합니다. 그렇게 하면 시대와의 관련성을 유지하고 경쟁사 보다 초기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웹 사이트의 새로운 디자인 지침을 적용하는 데 있어 선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 디자인 측면을 너무 많이 변경하여 진정성을 잃지 않도록 하십시오.


원문 링크. 14 Top Design Trends to Watch Out For in 20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