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이너가 꼭 봐야 할 필수 유튜브 채널 10선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2. 23. 07:00

본문

최근 들어 가장 핫한 소셜미디어 채널로 급부상한 유튜브(YouTube)는 스노우 보드를 타는 고양이 동영상이나 유명 셀럽들의 브이로그(V-Log)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디자인 팁, 무료 강좌, 노하우, 전문가 경력 조언 등 전반적인 창의적 영감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튜브는 노련한 디자인 베테랑이든 크리에이터로 첫걸음을 내딛든 관계없이 여러분이 나아갈 길을 안내할 수천 개의 유익한 동영상이 공유되는 소셜 네트워크 채널입니다.

 

이 글을 통해 디자이너를 위한 최고의 유튜브(YouTube) 채널 10개를 선별하여 공유합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디자인 영감과 지침을 찾을 수 있으니 맘껏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AIGA 디자인(AIGA design)

야심 찬 디자이너 또는 노련한 베테랑을 위한 첫 번째 유튜브 채널은 AIGA 의 공식 YouTube 채널인 AIGAdesign(American Institute of Graphic Arts)입니다.

 

AIGA design 채널은 디자이너에게 영향을 미치는 광범위한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브랜딩, 디자인 비즈니스,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및 연구소의 수많은 이니셔티브에 대한 통찰력 있고 생산성 높은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도비(Adobe)

Adobe 제품은 여전히 ​​대부분의 디자이너에게 매우 유용한 도구이며, Adobe가 YouTube 채널에 쏟아붓는 상당한 리소스에 대한 동의 없이는 이러한 유형의 어떠한 목록도 완성되지 않을 것입니다.

 

Adobe의 연례 컨퍼런스인 MAX의 하이라이트를 검토하고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및 포토샵(Photoshop)과 같은 Creative Cloud 앱의 고급 기술을 배우고 곧 출시될 Adobe 제품을 살짝 엿볼 수 있습니다.

 

 

구글 디자인(Google Design)

구글(Google)은 SEO뿐만 아니라 웹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구글(Google)의 디자인은 메가코프의 크리에이티브 분야입니다. 머티리얼 디자인과 같은 디자인 리소스를 공개하는 것 외에도 신흥 디자이너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자체 YouTube 채널에서 많은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구글(Google)의 I/O 컨퍼런스 세션을 되돌아보고 Google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따르고 창의성에 대한 팁을 얻으세요.

 

 

더 퓨쳐(The Futur)

더 퓨쳐(The Futur)는 유튜브(YouTube)를 통해 스트리밍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입니다. 경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긍정적이고 기분 좋은 채널입니다.

 

브랜드 구축, 스튜디오 설정, 고객 요구 사항 처리 그리고 전문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한 영감을 주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엔바토 튜츠(Envato Tuts+)

엔바토 튜츠(Envato Tuts+)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실습 가이드가 풍부한 채널로 디자이너의 실용적인 측면에 집중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가변 글꼴 및 애니메이션과 같은 주제의 기본 원리를 설명하는 훌륭한 동영상들을 발견할 것입니다.

 

 

크레아틴프로세스(Creatnprocess)

이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에 능숙하고 한계를 약간 좁히고자 한다면 크레아틴프로세스(Creatnprocess)에서 보다 고급화된 주제를 가르쳐 줄 것입니다.

 

이미지 조작의 더욱 복잡한 측면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곳이며, 로고 디자인 튜토리얼도 많이 있습니다.

 

 

스케치 투게더(Sketch Together)

만약 파블로 스탠리(Pablo Stanley)의 디자인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그의 Sketch Together YouTube 채널을 좋아할 것입니다. 그는 수많은 디자인 자습서, 워크 스루, 프로젝트 사례 연구 그리고 게스트 디자이너들과 심도 있는 토론을 많이 합니다. 스케치 투게더는 멋진 Sketch 동영상 컬렉션도 있습니다.

 

 

마르티나 플로르(Martina Flor)

마르티나 플로르(Martina Flor)는 아르헨티나를 경유하여 베를린에서 온 놀라운 레터러 겸 서체 디자이너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스튜디오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작가 겸 교육자이기도 합니다.

 

Martina의 유튜브 채널은 타이포그래피와 레터링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봐야 채널입니다. 그녀의 비디오에는 레터링 하는 방법에 대한 그녀의 비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픽셀 앤 브래킷(Pixel & Bracket)

픽셀 앤 브래킷은 인디애나 폴리스 출신의 디자이너 스펜서(Spencer)가 운영하는 유튜브(YouTube) 채널입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수많은 훌륭한 Creative Cloud 튜토리얼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스펜스가 디자이너로 일했던 경험과 그가 시장에서 발견한 무료 제품에 대한 몇 가지 동영상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윌 패터슨(Will Paterson)

윌 패터슨(Will Paterson)은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 유명한 로고를 비판하고, 제품 리뷰를 제공하며 귀중한 브랜딩 디자인 팁을 제공하는 로고 디자이너입니다.

 

윌 패터슨은 프리랜서들을 위한 정말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조언과 열정에 모두 관대합니다.

 

 

오프라인 시청을 위해 동영상 저장

아주 많은 멋진 동영상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온종일 시청할 수 있지만, 수박 겉핥기처럼 대충 훑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아하는 채널을 구독한 다음 4K Video Downloader와 같은 무료 앱으로 몇 개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원할 때마다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많고 겉보기에 끝이 없어 보이는 코로나(COVID-19)로 인한 봉쇄가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에 지금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경력을 개발하거나 앉아서 디자인과 연관된 농담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원문 링크. 10 MUST-WATCH YOUTUBE CHANNELS FOR WEB DESIGNER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