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Photoshop) 레이어를 다른 문서에 복사하는 방법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6. 22. 07:00

본문

포토샵(Photoshop) 레이어를 다른 문서에 복사하는 것은 어려울 필요가 없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하기 쉬운 빠른 가이드가 있다.

포토샵(Photoshop) 레이어를 다른 문서에 복사하는 방법

 

포토샵(Photoshop)에는 문서 간 레이어를 복사할 때, 몇 가지 옵션이 있으므로 처음부터 다시 만들지 않고도 이미지나 로고를 다른 파일에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워크 플로우를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포토샵(Photoshop) 레이어를 다른 문서에 복사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가이드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1. 복사 및 붙여 넣기

복사 및 붙여 넣기는 포토샵(Photoshop) 레이어를 이동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다음 단계를 따라하면 된다.

  1. 복사할 레이어를 선택한다.
  2. Ctrl + C 또는 cmd + C(Mac 사용자) 눌러 복사한다.
  3. 붙여 넣을 탭을 선택한다.
  4. Ctrl + V 또는 cmd + V(Mac 사용자)를 붙여 넣는다.

컴퓨터에서 다른 것을 복사하여 붙여 넣는 것과 같다.

 

2. 레이어 드래그 앤 드롭

이 방법은 적은 수의 포토샵(Photoshop) 파일로 작업하는 경우 유용하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툴바에서 이동 도구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V를 누른다.
  2. 복사하려는 레이어를 클릭하여 대상 파일의 탭 위로 끌어 간다.
  3. 포토샵이 대상 탭으로 전환되면 복사한 레이어를 캔버스에 놓고 마우스 버튼을 놓는다.

포토샵에서 새 문서에 레이어 복사

참고 : 레이어를 복사할 Photoshop 파일의 크기가 같은 경우, Shift키를 누른 상태로 레이어를 동일한 위치에 복사한다.

 

3. 레이어 복제 기능 사용

이 방법은 포토샵(Photoshop)에서 레이어를 복제하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 중 하나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레이어를 복사한 파일과 레이어를 복사할 파일을 연다.
  2. 복사할 레이어를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레이어 복제(Duplicate Layer)를 선택한다.
  3. 레이어 복제 창에서 문서 옆에 있는 드롭 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레이어 이름을 변경할 수도 있다.

포토샵(Photoshop)의 레이어 복제 기능

참고 : 레이어를 새로 만든 Photoshop 문서에 복사하려면 새로 만들기(New)를 선택한다. 포토샵(Photoshop)은 동일한 크기와 설정을 가진 새 문서에 레이어를 복사한다.

 

4. 모두 창에서 유동(Float All in Windows) 기능 사용

이 방법은 끌어서 놓기 방법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Photoshop 문서가 여러 개 열려 있고 레이어(예 : 로고 포함)를 모든 문서에 복사해야하는 경우 더 효율적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사용해야하는 모든 포토샵(Photoshop) 파일을 연다.
  2. 복사하려는 레이어가 Visible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또한 해당 파일에 여러 레이어가 있는 경우 레이어 목록의 맨 위로 이동한다.
  3. 열려 있는 창 메뉴를 클릭한 다음 Windows에서 정렬(Arrange) > 모두 창에서 유동(Float All in Windows). 화면에서 이동하고 크기를 조정하여 더 잘 볼 수 있다.
  4. 도구 모음에서 이동 도구를 선택한다.
  5. 이동할 레이어를 클릭하고 대상 창으로 끈다.

Photoshop에서 모든 Windows 기능 부동

일반보기(normal view)로 돌아가려면 창 메뉴를 연 다음 정렬(Arrange) > 탭에 모두 통합(Consolidate All to tabs)을 클릭한다.

 

5. 한 번에 여러 레이어 복사

여러 레이어로 구성된 디자인을 복사해야하는 경우 하나씩 복사하여 새 파일에 다시 배열하는 대신 한 번에 모두 이동하는 것이 더 쉽다.

가장 쉬운 방법은 한 번에 여러 레이어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Windows에서는 Ctrl 키를 누르고 Mac에서는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복사 할 모든 레이어를 클릭한다. 그런 다음 이미 제시한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한다. 장점은 복사한 후에도 각 레이어를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레이어를 병합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려면 복사할 레이어를 선택한다. 그런 다음 레이어 중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레이어 병합을 선택한다. Windows에서는 키보드 단축키 Ctrl + E 를, Mac에서는 Command + E 를 사용할 수도 있다. 여전히 복사된 레이어를 편집해야하는 경우 변경사항을 취소하고 병합하지 않고 복사하는 것이 좋다.

원문 링크. How to Copy Photoshop Layers to a Different Documen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