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많은 디자이너 및 일반인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성장해 온 Unsplash가 2021년 3월 30일 게티이미지(Getty Images)에 공식 인수되었다. 첫 만남은 2016년부터였지만, 주로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게티이미지의 비즈니스가 Unsplash가 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세상을 보게 될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했다고 한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Unsplash 게티이미지에 인수

 

이번 인수로 인해 특별히 변경되는 사항은 없다. Unsplash에 따르면 동일한 팀, 동일한 사이트, 동일한 커뮤니티와 함께 계속 운영될 것이고, 이미지도 계속 무료로 제공될 것이며, 라이선스도 변경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리고 기여자에 대한 부분도 기존과 달리 특이한 변화는 없으며, 기여자 이미지도 게티이미지 플랫폼에 게시되지 않는다.

 

게티이미지의 Unsplash 인수로 인해 기존 이용자들이 무료 이미지 활용 리소스가 사라지고 유료화에 따른 아쉬움이 없지 않았을 텐데 다행스럽게도 아직까지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어 새로운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찾는 것을 고려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하지만,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의 생리를 염두에 두면 게티이미지가 조만간 수익을 확보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해서 유료화 전환을 있다는 점도 완전히 배제할 없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트뮤 라라만물상